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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티캐스트(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씨네큐브 광화문 인터넷 웹사이트(이하 “웹사이트”라 합니다)와 씨네큐브 광화문 앱(이하 “앱”이라 합니다)에서 이용자가 하나의 ID 및 PASSWORD로 가입하여 이용하는 온라인 서비스와 영화관람 등 오프라인 서비스(이하 모두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하도록 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정의)
  • “이용자”란 웹사이트 또는 앱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비회원 또는 그 전체를 의미한다.
  • “회원”이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으로 등록하고, 회원 ID를 부여받은 자 또는 그 회원 전체를 의미하며, 회원은 등록 시 부여받은 한 개의 ID로 위 웹사이트, 앱 또는 오프라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 “비회원”이란 회원 가입하지 않고 웹사이트, 앱 또는 오프라인에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한다.
  • “서비스”란 회사나 회사와 제휴관계를 맺은 제휴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말한다. 서비스의 내용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 “매크로 프로그램”이란 자동 실행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해당 이용자가 원하는 설정값을 입력하면 그 입력을 반복하거나 규칙에 따라 실행하는 프로그램을 통칭한다.
  • “영화관”이란 서울특별시 종로구 새문안로 68에 위치한 씨네큐브 영화관을 의미한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본 약관은 회사가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게재하고 이용자가 이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한다. 약관의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해 보여줄 수 있다.
  • 회사는 필요에 따라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웹사이트의 회원 탈퇴절차에 따라 언제든지 탈퇴할 수 있도록 한다.
  • 약관이 변경된 경우 회사는 변경된 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웹사이트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고, 그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해 볼 수 있도록 한다. 다만, 약관 내용을 회원에게 불리하게 변경하는 경우, 회사는 최소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하여야 한다. 이 경우 해당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하여야 한다.
  • 회사가 회원에게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 의사를 표명한 것으로 본다'는 사항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이 위 기간 내에 명시적으로 거부의사 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그 회원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4조 (회원가입)
  • 이용자는 무료로 회원가입을 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회원 정보를 기입한 후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한다.
  • 회사는 제1항에 따라 회원가입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사의 웹사이트와 앱의 회원으로 등록한다.
    •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기입해야 할 내용이 누락되었거나, 허위정보 또는 오기가 있는 경우
    •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거나 사회통념상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 만 14세 미만의 이용신청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하고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후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고,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여야 한다. 회사는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지 않은 14세 미만 이용자의 회원가입에 대해서 가입을 취소 또는 불허할 수 있다.
  • 회원가입은 회사의 승낙이 가입 신청한 이용자에게 도달한 때에 완료된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가입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단, 회원가입 승낙을 유보 또는 제한하는 경우 그 사실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한다.
    •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기타 회사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5조(회원정보의 변경)
  •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의 회원정보를 열람하거나 수정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원은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기타 방법을 통해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한다.
  • 제1항의 변경사항을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회원의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는다.
제6조 (회원탈퇴 및 회원자격의 정지, 상실)
  •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이 탈퇴 요청을 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한다.
  •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일정한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정기간 웹사이트와 앱의 회원자격을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다(이하 이용 제한).
    • 회원이 사망한 경우
    • 회원가입 신청 시,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 회원가입 신청 시,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 타인의 ID와 비밀번호 또는 그 개인정보를 도용한 경우
    • 웹사이트 또는 앱의 화면에서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 웹사이트 또는 앱의 화면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시키는 경우
    • 웹사이트 또는 앱 화면에 타 서비스를 광고하는 내용을 등록하는 경우
    • 웹사이트 또는 앱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기타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 제2항의 경우, 회사가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 회사는 회원 등록을 말소한다. 회사는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회원의 패밀리사이트 회원 등록을 말소할 수 있고, 말소 후 회원에게 말소 사실과 사유에 대해서 개별적으로 통보해야 한다.
  • 회원이 타인의 명의(성명과 생년월일 등)를 도용한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정지하고 시정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이 이에 따르지 않을 시 사후적으로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다. 회사는 명의가 도용된 사실이 확인된 경우,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자를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 받도록 고발 조치 할 수 있다.
  • 회원이 자발적으로 탈퇴하거나 제9조 제4항에 따라 회원자격이 상실된 경우, 회사는 서비스 부정 이용 등을 방지하기 위해 해당 회원의 재가입을 1개월 이상 제한할 수 있다.
제7조 (개인정보보호 및 이용)
  •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 수집ㆍ이용 및 제공 시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ㆍ이용 및 제공한다. 회사가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수집ㆍ이용 및 제공하는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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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ㆍ이용, 제공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한다.
  •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본 약관에 정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될 수 없으며, 회사가 이를 위반하는 경우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회사가 부담한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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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회사는 제4항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공유할 경우, 반드시 제공받는 제3자명, 공유의 목적, 공유되는 개인정보를 명시해야 한다.
  • 회사는 해당 회사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가 개인정보의 수집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파기하도록 하여야 한다.
  • 회원은 원하는 경우 언제든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동의의 철회는 회원탈퇴를 전제로 이루어지되, 기타 부득이한 경우라고 인정되는 경우 회원탈퇴를 유보한 채 이루어질 수 있다.
  •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정보 관리자수를 한정하여 최소화하며, 회사 또는 관리자의 관리 소홀로 발생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부담한다.
제8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 따라 본 서비스를 실시하여야 한다.
  •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날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하고,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하여야 한다. 서비스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개정 및 하드웨어의 교체 등을 위해 일시 중지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회원에게 웹사이트에 서비스가 일시 중지됨을 통지하여야 한다. 또한, 천재지변이나 불의의 사고 시에는 제외되나 사후에 그 이유를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여야 하며, 처리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한다.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해서는 아니된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계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한다.
제9조 (이용자의 의무)
  • 회원은 이용승낙요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해야 하며, 허위로 작성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할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하여 시정을 요구할 수 있고, 사후에 제5조(회원탈퇴 및 회원자격의 정지, 상실)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이용안내 또는 공지사항 등을 통하여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된다.
  • 제6조(개인정보보호 및 이용)를 제외한 회원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알려주거나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한다.
  •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이용자가 이를 어길 시 회사는 당해 회원에 한해 사전 동의 없이 제5조(회원탈퇴 및 회원자격의 정지, 상실)에 따라 임의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각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한 사유와 제한 기간을 당해 회원이 알 수 있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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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회사의 영화상영관 매표소, 웹사이트, 앱 또는 회사 지정 위탁판매업자를 통한 영화 티켓 구입 외의 방법으로 영화관람 티켓을 구매하는 행위
    • 매크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영화관람 티켓을 구매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앱을 이용하는 행위
    • 영화티켓을 재판매하는 행위
    • 관람이 아닌 목적으로 영화관람 티켓을 다량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반복적으로 취소 또는 환불하여 공정한 거래질서 및 회사의 업무를 현저히 방해하는 행위
    • 영화관람 티켓을 구매하지 않고 정당하지 않은 방법으로 영화를 관람하는 등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회사 및 기타 제 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들을 서비스 상에 공개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10조 (멤버십 포인트 혜택)
  • 회원은 영화티켓을 예매 시 결제금액의 10% 포인트를 관람일 기준 익일 적립 받는다. 다만, 영화티켓을 구매하는데 있어 웹사이트 또는 앱이 아닌 오프라인 구매나 외부 경로를 이용한 경우 영화관 발권 시 회원 확인을 거쳐야 한다.
  • 적립된 포인트는 영화관에서 당일 영화티켓을 1매 단위로 구매할 때 이용할 수 있으며, 구매하는 영화티켓 요금에 1:1로 상응하여 차감된다.
  • 포인트를 이용한 영화관람은 특별 회차의 경우 제한될 수 있고, 일부 유료 이벤트의 경우에는 불가능할 수 있다.
  •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2년으로 매달 1일 기준 유효기한이 지난 포인트는 자동소멸된다.
  • 일부 영화나 결제 수단의 경우 적립이 되지 않거나 별도의 적립율이 적용될 수 있으며 상세내용은 별도 공지한다.
  • 영화 관람일 이후의 추후 적립은 이루어지지 않는다.
  • 영화티켓 구매 결제를 취소한 경우 포인트 적립은 이루어지지 않는다.
  • 회원은 적립된 포인트에 오류가 있다고 판단한 경우 오류를 인지한 시점으로부터 30일 이내에 회사에 정정 신청하여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정정 신청일로부터 최대 3개월 이내에 정정절차를 마친다. 다만, 회원은 필요한 경우 포인트 적립 오류를 증명 가능한 객관적인 자료(영수증 등)을 제시하여야 한다.
  • 적립된 포인트는 현금이나 기타 유가증권, 다른 포인트로 전환할 수 없으며, 제2항에 기재된 방법 외에는 이용할 수 없다.
  • 회원은 포인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다.
  • 적립된 포인트에 따라 특정 회원은 VIP로 선정될 수 있고, VIP 선정기준과 혜택 등은 별도로 웹사이트에 공지한다.
  • 포인트 적립 및 이용, 소멸 기준은 회사의 내부 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최소 30일 전 웹사이트에 공지한다.
제11조 (게시물의 저작권)
  • 서비스에 게재된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다. 회사는 게시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를 서비스 내 게재 이외의 영리적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 및 법적분쟁에 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 없이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다.
    •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이나 용량을 초과한 경우
    • 회원이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2조 (면책)
  •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비상사태,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사유 등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책임이 면제된다.
  • 회사는 기술적 결함,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와 같은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된다.
  •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 이용장애 및 계약해지에 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된다.
  • 회사는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지 아니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된다.
  •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된다.
  •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휴대전화기 등 전자기기에서 발생한 문제나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된다.
  •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 서비스에 대해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와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된다.
  •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휴대폰 등 전자기기의 오류로 인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이용자가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주소를 부정확하게 기재하거나 미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된다.
제13조 (손해배상)
  •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이용자에게 손해를 발생시킨 경우, 해당 손해를 배상한다. 다만, 특별한 사정으로 인한 손해는 회사가 그 사정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을 때에만 배상한다.
  • 이용자가 본 약관 또는 법령 등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발생시킨 경우,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다.
제14조 (관할법원)
  •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한다. 다만,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 민사소송법상 관할법원을 따르되, 관할법원이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포함하는 경우 이를 전속 관할법원으로 한다.
(부칙)
  • 이 약관은 2024년 5월 20일부터 적용된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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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유항목 보유 기간 법적 근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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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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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개월
12개월
통신비밀보호법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나.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또는 물리적 방법을 사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5. 정보주체(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등록되어 있는 이용자 본인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자의 개인정보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동의 철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권리 행사를 하실 경우, 개인정보보호위원회 개인정보보호지침 별지 제2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권리 행사는 회사의 웹사이트에 기재되어 있는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열람 또는 정정·삭제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6.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조치를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개인정보보호 전담기구 등을 통해 개인정보보호조치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 발견 시 즉시 시정 조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나. 접근권한 및 접근통제장치의 설치 및 운영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한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 등에 관한 기준을 수립하고 비밀번호의 생성 방법, 변경 주기 등을 규정 운영하며 기타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고 있습니다.


다.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는 등의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하고 있습니다.


라. 접속기록의 위조, 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기록이 위조, 변조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 악성프로그램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바. 물리적 안전조치 등

회사는 물리적 방식에 의한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은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고 새로운 보안기술의 습득 및 개인 정보보호 의무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별도의 비밀번호 부여와 정기적인 갱신으로 접근 권한을 관리하는 등 관리적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아. 개인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

이용자가 사용하는 ID와 비밀번호는 원칙적으로 이용자만이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적인 부주의로 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와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 의식을 가지고 비밀번호를 자주 변경하며 공용PC에서의 로그인 시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 재해ㆍ재난 대비 안전조치

회사는 재해ㆍ재난에 대비하여 다음의 조치를 합니다.

  • 위기대응 매뉴얼 등 대응절차를 마련하고 정기적으로 점검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백업 및 복구를 위한 계획을 마련
7.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쿠키(Cookie)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쿠키를 사용하는데, 이용자는 아래 각 목과 같이, 웹브라우저의 쿠키 설정 변경 등을 통해 맞춤형 서비스의 제공을 일괄적으로 차단·허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쿠키 설정 변경은 웹사이트 자동로그인 등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웹사이트 또는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쿠키 저장 거부 시,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8.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
회사는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 설치근거와 목적: 씨네큐브 광화문의 시설안전, 화재∙절도예방 등
  • 설치 대수, 설치 위치, 촬영 범위: 각 상영관마다 설치하여 총 6대, 매표소 앞 1대, 로비 엘레베이터 앞 1대, 상영관 1관 2대, 상영관 2관 2대
  • 관리책임자, 담당부서: ㈜티캐스트 경영지원실장 이정화
  • 접근권한자: 흥국생명 통제실 소장 엄순흠
  •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처리방법
    • 시간: 24시간 촬영
    • 보관기간: 촬영 시부터 30일
    •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 매표소 및 로비 영상정보처리기기 DVR: 흥국생명 통제실
      • 상영관 내 영상정보처리기기 DVR: 각 상영관 영사실
      • 보관기간 종료 후 즉시 삭제
  • 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 관리책임자에게 요구
  •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 확인 청구서로 신청하여야 하며,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경우 또는 명백히 정보주체의 생명∙신체∙재산의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열람 허용
  • 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물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 제한, 영상정보의 안전한 저장∙전송기술 적용, 처리기록 보관 및 위∙변조 방지, 보관시설 마련 및 잠금장치 설치
  •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운영∙관리 방침은 2012. 3. 29.에 제정되었으며 2024.1.31에 개정 되었습니다.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변경이 있을 경우 지체 없이 씨네큐브 광화문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을 공지하겠습니다.
9.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티캐스트 경영지원실장 이정화
  • 이메일 : tcaster@tcast.tv
  • 고객서비스담당 부서 : ㈜티캐스트 씨네큐브팀
  • 전화번호 : 02-2002-7776
  • 이메일 : cinecube@tcast.tv
10. 개인정보 열람청구의 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에 기재된 고객서비스 담당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1. 권익침해 구제 방법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국번없이) 118 / privacy.kisa.or.kr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1833-6972 / www.kopico.go.kr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국번없이) 1301 /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국번없이) 182 / cyberbureau.police.go.kr
12.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관계법령 및 지침 내용에 대한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는 경우에는 최소 7일 전에 공지사항 등을 통해 공지합니다.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5년 9월 24일부터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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